지난 9월 24일 유엔 총회에서 RM이 전 세계 청년들을 위한 연설을 진행했죠. 그리고 같은 날 방탄소년단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미국 유니세프는 ‘LOVE MYSELF’ 캠페인 공식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로써 ‘자신을 사랑하고, 그 사랑으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LOVE MYSELF’ 캠페인은 한국에서 시작되어 일본, 그리고 미국까지 확대되어 유니세프의 글로벌 프로젝트인 #ENDviolence를 후원하게 됩니다.
미국 유니세프는 이번 협약을 기념하여 팬들의 기부 참여를 위해 기존과 다른 특별한 방식의 기부를 진행했는데요. 일정 기간 동안 ‘LOVE MYSELF’ 캠페인을 위한 마이크로 사이트를 개설하여 공식 사이트에서 직접 기부하거나, 유니세프가 제공한 전화번호에 ‘BTSLM’이라고 쓴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 기부금 $10을 기부할 수 있게 했습니다. 기부에 참여한 아미가 이 글을 보고 있다면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네요. 고맙습니다.
10월 9일에는 영국 유니세프와 ‘LOVE MYSELF’ 캠페인 공식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는데요. 한국, 일본, 미국에 이어 영국이 4번째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이에 유니세프 영국 마이크 펜로스 사무총장은 아래와 같이 소감을 밝혔습니다.
“’LOVE MYSELF’ 캠페인 파트너가 되어 대단히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취약한 어린이들을 더 많이 보호하고,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돕겠다는 방탄소년단의 약속에도 큰 감사를 표합니다.”
미국 유니세프와 마찬가지로 영국 유니세프에서도 일정 기간 특별한 기부 방식을 진행했는데요. ‘LOVE MYSELF’ 캠페인 마이크로 사이트를 방문한 팬들이 기부에 참여하거나, ‘BTSLM’을 문자 메시지로 보내면 £ 5를 기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정국은 ‘LOVE MYSELF’ 캠페인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LOVE MYSELF 캠페인이 계속해서 확대되어 매우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특히 팬들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영국에서 ‘LOVE MYSELF’ 캠페인의 메시지를 계속 확대하여 폭력 노출 위험에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상처를 치유하고 회복하여 자신에 대한 사랑과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전 세계로 뻗어 나가는 ‘LOVE MYSELF’ 캠페인은 더 많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지켜봐 주세요.